🍴콜키지식당 추천

[삼성동 맛집] 민규, 콜키지프리, 전좌석 프라이빗룸, 스키야키, 한우구이

회계사아재 2025. 2. 14. 08:50
300x250

민규

[ 시그니처 코스와 관서풍 스키야키 세트 ]
 
🍗 완벽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룸으로만 구성된 식당
🍗 어떤 약속 자리라도 품격 있게 만들어주는 공간과 서비스
 
 
🍷 와인 콜키지 프리, 탄닌이 풍부하고 스파이시한 카베르네 소비뇽과 풍미좋은 한우를 페어링 해 보세요.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84길 9 1층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15:00~17:00 휴식
대표메뉴
 - 민규시그니처 149,000원
 - 한우구이런치 69,000원
 - 스키야키세트 49,000원
주차가능
콜키지프리


 

민규 찾아가는 길

민규 외관
민규 외관

 
민규는 강남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봉은사역과 삼성중앙역 사이에 자리 있습니다. 저는 주로 9호선 봉은사역 5번 출구로 나와서 코엑스를 끼고 여유롭게 8분 정도 산책하듯 걸어가는데, 도심 속이지만 복잡한 코엑스 내부가 아닌 코엑스와 호텔들을 끼고 한적한 길을 걷다 보면 식당가는 길이 설레고 좋더라고요. 삼성중앙역이나 봉은사역에서는 더 가까우니 편하신 역에서 찾아가시기 좋습니다. 주변에 코엑스와 파르나스몰이 있어서 식사 전후로 쇼핑이나 산책을 즐기기에도 딱 좋습니다.
운전해서 방문하시는 분들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강남 한복판임에도 주차 걱정은 전혀 없어요. 건물 바로 옆 퍼스트 주차타워에서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 공간도 여유로워서 빙빙 돌며 자리 찾느라 고생할 일도 없답니다.
 

민규 내부 분위기

민규 내부
민규 내부

민규 하얀색 건물의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마치 다른 세계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모든 좌석이 독립된 프라이빗 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마치 나와 같이 방문한 사람들만이 작은 식사 공간을 소유한 듯한 특별한 경험을 더 좋습니다.
제 취향인 고급스러운 우드톤 인테리어와 너무 밝지않게 은은하게 퍼지는 조명이 만나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완벽하게 제 취향입니다. 각 룸마다 설치된 개별 환기 시스템이 열심히 가동되고 있어서 밀폐된 느낌없이 충분히 쾌적한 식사분위기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기념일에 방문해서 구워주시는 요리에 와인을 곁들이며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식사를 하시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민규 메뉴와 맛

민규 메뉴
민규 메뉴

 
메뉴 이야기를 드려보겠습니다. 이곳의 진정한 하이라이트는 단연 워터에이징 방식으로 숙성한 1++ 등급 한우입니다. 숙성하면서 자연스럽게 깊어진 육질의 풍미가 입 안 가득 퍼지는데, 최적의 숙성기간을 찾아내신것 같은, 부드러움과 함께 진한 감칠맛이 소고기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절절히 느껴졌습니다. 등심, 안심, 채끝 등 각각의 부위가 가진 고유한 특징을 최대한 살려낸 덕분에, 시그니처 코스는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 속에 한우 다양한 부위를 여행하는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한우구이 메인 외에도 육회는 신선한 한우의 담백함과 셰프만의 특제 소스가 만나 풍부한 맛을 뿜어내고, 고소한 감태밥과 부드러운 리코타치즈 타르트는 메인 요리 전후로 입맛을 돋우는 완벽한 조연이 되줍니다. 식사 마지막에 나오는 열무국수는 깔끔한 마무리를 책임지는데, 계절마다 바뀌는 별미 요리들이 있다고 하니 다음 시즌의 시그니처 코스도 즐겨보고 싶습니다.
제가 먹어보진 않았지만, 또 하나 인기있는 메뉴는 관서풍 스키야키인데요, 장인의 손길로 완성된 달짝지근한 간장 육수에 최상급 한우를 담가먹을 수 있는 훌륭한 맛이라고 합니다. 녹아든 한우의 진한 풍미와 신선한 채소의 달큰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 입 먹을 때마다 왜 인기메뉴인지 알게되는 수준이라고 해요. 요즘같이 쌀쌀한 계절에는 정말 좋은 메뉴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2025.02.19 - [🍴콜키지식당 추천] - 회계사아재 추천 와인 콜키지 식당 리스트

 

회계사아재 추천 와인 콜키지 식당 리스트

『회계사아재 추천 와인 콜키지 식당 리스트』INTJ 회계사아재가 티스토리에서 추천한 와인 콜키지 식당 이 포스팅에 싹다 모아놨습니다.  👀 와인콜키지 정책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방문

gastoronomin.tistory.com

 

300x250